보유 장비
중속가스건
– 비상체 직경 : ~250mm
– 비상체 질량 : ~100kg
– 구현 속도 : ~470m/s
– 시험체 크기 : ~2.1m X 2.1m (BXH)
– 원전 구조물의 항공기 충돌 모사실험
– 무기격납고의 미사일 충돌에 대한 내충격 성능평가
– 해양플랜트, 대형 선박 등 다양한 구조물의 내충격 성능 평가
– 항공기 조류충돌 모사실험
고속가스건
– 비상체 직경 : ~60mm
– 비상체 질량 : ~5kg
– 구현 속도 : ~1.2km/s
– 시험체 크기 : ~0.7m X 0.7m (BXH)
– 다양한 재료/부재의 내충격성능실험
– 탄환 발사실험
– 방탄장비 성능검증실험
초고속가스건
– 비상체 직경 : ~25mm
– 비상체 질량 : ~200g
– 구현 속도 : ~7.0km/s
– 시험체 크기 : ~0.5m X 0.5m (BXH)
– 우주 비산물의 우주선/위성에 대한 초고속 충돌실험
– 태양계 행성의 지질학적 형성 과정 모사실험
홉킨슨바
– 19mm System : 균질재료에 대해 10⁴s⁻¹의 변형률 속도까지 실험가능
– 75mm System : 비균질재료에 대해 10³s⁻¹의 변형률 속도까지 실험가능
– 고변형률 속도에서 다양한 분야의 재료 동적 특성 실험
– 콘크리트, UHPC, FRC 강재 등 교량/빌딩/원전/플랜트 구조물 재료
– AI, Ti, 플라스틱, 합금 등 항공기/우주선/차량/선박 재료
급속재하시험기
– 5m/s 부하 속도 압축 하중 : 320kN
– 10m/s 부하 속도 인장 하중 : 330kN
자유낙하시험기
– 추무게 : 0.5~3.0ton
– 낙하높이 : 1~15m
– 충돌속도 : ~17m/s
– 최대시편크기 : 4.5m X 4.5m
– 부재/구조물의 저속, 고중량 충돌실험
– 자동차/선박/항공기 부재의 내충격성능실험
– 방사성폐기물 보관 용기의 내충격성능실험
팬들럼충격시험기
– 추무게 : 800~2000kg
– 최대수직높이 : 5m
– 충격에너지 : 39.2~100kJ
– 방호울타리, 교통표지판의 지주, 강성방호벽 등의 도로 안전시설물의 부재 단위 내충격 성능 검증
– 옹벽, Filtered dam의 토석류 및 산사태 거동 평가 실험
– 지반분야 기초 말뚝의 선박충돌 모사
극한온도실험시설
– 온도범위 : -60~60도
– 온도편차 : ±1도 이내
– 온도제어 : 상승 1°C/min, 하강 -0.5°C/min
– 챔버크기 : 12m(L)X5m(B)X3m(H)
– 500kN UTM 내장으로 구조 실험 수행 가능
– 극한온도 환경에서 재료 및 부재의 압축/인장/휨/피로 성능 평가
– 온습도에 따른 부품의 전기/기구적 변형특성 및 부식 평가
– 동토 지역 건설 자재의 검증실험
유압장비
– 대형 부재의 정/동적 성능검증
– 변형발생 부재의 2차 성능검증
계측장비
– 최대 해상도 : 1,024×800 pixels with 7,530 FPS
– 최대 프레임 속도 : 153,200 FPS 256×128 pixels
– 노출시간 : 1 μs
– 최대 해상도 : 1,024×800 pixels with 20,000 FPS– 최대 프레임 속도 : 300,000 FPS 256×128 pixels– 노출시간 : 0.159 μs
– 450 kV single X-ray tube
– 2 Pulsers with 4 Tube heads
– 14’’ × 17’’ Image Plate
– 최대 철강 침투 두께 : 55 mm
– Limit Film-to-Source distance : 7.6 m
– 노출 시간 : 25 ns
– 발사체 및 시험편의 폭발, 먼지 등의 관측이 제한된 부분 촬영
– 하이퍼 속도에 미치는 영향, 충격역학, 에너지 재료, 폭발적으로 형성되는 발사체 등에 활용
– A/D 측정 주파수: 1 MHz
– 최소 시간 간격 : 1 μs
– The number or channels : 64 channels
– 높은 속도에서 데이터 측정이 가능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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